Blog

                                                                                                                                 

    ▶  Blog  ▶  리더십 & 트랜드

        윌토피아NOW

                           

블랙컨슈머도 새로고침 되나요??

조회수 118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셀프러닝 메이트 CXon(씨엑스온) 입니다  😄


CXon(씨엑스온) 에서 이번 달에 추천 드리는 컨텐츠는 

"블랙컨슈머 새.로.고.침! "입니다. 


정말 새로고침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아무런 준비없이 통화를 했다면 분명 회사도, 담당자에게도 큰 상처가 남을거에요!

고객은 그 행동을 더 멈추지 않게 될테구요. 


그 해결책을 "블랙컨슈머 새로고침" 에서 찾아보실께요~ 😊


👍 "블랙컨슈머 새로고침" 은 어떤 클래스 인가요?

▶▶▶

단순 항의나 불만이 아닌 계획적이고 상습적, 고의적, 과도한 요구를 하는 고객을

"블랙컨슈머" 라고 하는데요. 

과다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고객서비스를 악용하는 고객, 

인터넷 댓글 등 고객의 파워가 세지면서 악의적 이용후기로 협박하는 고객이 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블랙컨슈머의 여러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각 사례별 원인과 패턴을 분석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살펴보도록 구성했습니다.



👍 왜 "블랙컨슈머 새로고침" 과정이 필요한가요? 

▶▶▶
악의적인 고객에게 무조건 당하면 안되잖아요 ㅎㅎ

블랙컨슈머 상담은 선량한 고객들을 위해서도 책임있게 진상을 따져야 하고요, 

감정 노동 근로자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상담 스트레스도 줄었으면 합니다. 


고객은 무조건 왕이 아닙니다.

공정질서를 무너뜨리는 고객은 법으로 얼마든지 거절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조건 블랙컨슈머로 간주하고 처벌이나 분쟁으로 가서도 안됩니다. 

그전에 담당자의 명확한 판단력과 설득력으로 최대한 조율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말도 안되는 고객앞에 무너지는 담당자는 이제 그만..!!

난이도 높은 상담에서 창조적 돌파구를 찾고 자기효능감과 자기확신을 갖게 하기 위해

이 과정을 강추합니다!!



👍 "블랙컨슈머 새로고침" 에는 어떤 클립들이 있나요?

▶▶▶

1강. 블랙컨슈머의 세계

2강.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나요.

3강. 편향을 인정합니다.

4강. 이렇게 한번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

     .

     .


다음달에도 업데이트는 계속 됩니다~ ^^









(주) 윌토피아

상호/대표자명 : (주)윌토피아 / 지윤정 

사업자등록번호 : 215-87-31708 · E-mail : topia@willtopia.co.kr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43번길 10-6, 3층 3182호

고객센터 : 02-3477-6216~7  ·  FAX : 02-6919-9098

Copyright ⓒ 2020 WILLTOPI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