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 불만상담 엑스퍼트 자격과정은?
고객이 제기하는 불만 사항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문제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불만상담 엑스퍼트!
이 업무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 감정 관리 및 공감능력,
✔ 문제 분석 및 해결력,
✔ 소통 및 설득능력,
✔ 데이터 기록관리 능력,
✔ 스트레스 조절력에 대해 개념과 사례를 학습합니다.
l 수료증 개요
▫ 발 급 처 :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학습 채널 : 온라인 강의(스마트폰 수강 가능)
▫ 학습 형태 : VOD 셀프러닝 & 1:1 전화코칭 (30분 내외)
▫ 교육 신청 : 상시 신청
▫ 학습 기간 : 신청 후 2개월 / 2개 클래스 총 20강 (전체 약 200분)
▫ 수료 기준 : VOD수강 + 과제 + 시험 + 전화코칭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수강 안내에서 확인
▫ 자격 발급비 : 수강료 275,000원 + 응시료 33,000원 (VAT포함)
※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회원사 수강료 20% 할인
l 교육대상
- 고객불만 전담 담당자
- VOC 담당자
- 에스컬레이션 콜(2차콜) 처리 담당자
- 컨택센터 선임 상담사
- 상담경력 2년 이상자
- 상담 기량과 커리어를 확장하고 싶은 상담사
l 대상자격인증 필수 학습 VOD 리스트
VOC 매니저
| 이토록 불편한 대화 |
· VOC란 · VOC매니저의 역할 · VOC 최초응대 · VOC 2차 상담 · VOC 문제파악 · 회사문제 VOC 처리 · 접점문제 VOC 처리 · 고객문제 VOC 처리 · 회사 리커버리 · 고객 리커버리 | · 불편한 대화란? · 매칭 vs 미스매칭 · 환자 차트처럼 대화차트 · 상식적으로 이게 말이되요? · 다른 회사는 안 그러던데요? · 얼마나 기다렸는지 아세요? · 법적으로 처리할께요 · 재발할까 염려됩니다 · 어떤 규정에 근거한건가요? · 되돌아보기 노트 |
※ 수강 기간 2개월로, 이후 기간 연장되지 않습니다.
l 샘플 강의
⭕ VOD 시청 방법
• 별도 사이트 간편회원가입 후 영상 스트리밍 (개별 안내)
⭕ 시청 유의사항
• VOD는 온라인 스트리밍(상시 시청)으로 제공
• 영상 다운로드는 불가합니다.
l 수강 안내

※ 과제 제출 안내사항 : 서술식 연습과제 제출
60점 미만 : 과제 취지에 부합하지 않음
70점 : 과제 취지에 부합하게 최소분량으로 작성
80점 : 과제 취지에 부합하게 적정 분량으로 작성
90점 : 과제 취지에 부합하게 상세작성하였으나 창의적 답변 부족
100점 : 과제 취지에 부합하게 창의적 답변 작성
⭕ 결제 → 온라인강의장 회원가입 → 익일부터 VOD시청
① 결제 이후, 신청시 기입하신 메일로 별도의 온라인 강의장 안내 드립니다.
- 평일기준 09~17시 사이 결제건 : 당일 안내
- 평일기준 17시 이후 결제건 : 익일 오전 10시 안내
- 주말/공휴일 결제건 : 영업일 기준 익일 오전 10시 이후 안내
② 별도의 온라인 강의장 회원가입 후, 익일부터 VOD 시청 가능
⭕ 수강 : 별도의 사이트에서 VOD 수강 (바로가기)
l 콘텐츠 환불 정책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결제 금액의 100% 환불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
• 결제 시점 이후 VOD 로그인 기록이 없을 경우
⭕ 환불 신청 방법
• 윌토피아 상담채널을 통해 [회사명, 구매자 성함, 연락처, 환불 받을 과정명]을 보내주세요.

※ 과정 공문은 파일 다운로드 해주세요!
😃 궁금한 점은 문의주세요!
• 02-3477-6216
• topia@willtopia.co.kr
• 윌토피아 내 채널톡
l 불만상담 엑스퍼트 자격과정은?
고객이 제기하는 불만 사항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문제를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불만상담 엑스퍼트!
이 업무를 잘하기 위해 필요한
✔ 감정 관리 및 공감능력,
✔ 문제 분석 및 해결력,
✔ 소통 및 설득능력,
✔ 데이터 기록관리 능력,
✔ 스트레스 조절력에 대해 개념과 사례를 학습합니다.
l 수료증 개요
▫ 발 급 처 :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 학습 채널 : 온라인 강의(스마트폰 수강 가능)
▫ 학습 형태 : VOD 셀프러닝 & 1:1 전화코칭 (30분 내외)
▫ 교육 신청 : 상시 신청
▫ 학습 기간 : 신청 후 2개월 / 2개 클래스 총 20강 (전체 약 200분)
▫ 수료 기준 : VOD수강 + 과제 + 시험 + 전화코칭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수강 안내에서 확인
▫ 자격 발급비 : 수강료 275,000원 + 응시료 33,000원 (VAT포함)
※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회원사 수강료 20% 할인
l 교육대상
- 고객불만 전담 담당자
- VOC 담당자
- 에스컬레이션 콜(2차콜) 처리 담당자
- 컨택센터 선임 상담사
- 상담경력 2년 이상자
- 상담 기량과 커리어를 확장하고 싶은 상담사
l 대상자격인증 필수 학습 VOD 리스트
· VOC란
· VOC매니저의 역할
· VOC 최초응대
· VOC 2차 상담
· VOC 문제파악
· 회사문제 VOC 처리
· 접점문제 VOC 처리
· 고객문제 VOC 처리
· 회사 리커버리
· 고객 리커버리
· 불편한 대화란?
· 매칭 vs 미스매칭
· 환자 차트처럼 대화차트
· 상식적으로 이게 말이되요?
· 다른 회사는 안 그러던데요?
· 얼마나 기다렸는지 아세요?
· 법적으로 처리할께요
· 재발할까 염려됩니다
· 어떤 규정에 근거한건가요?
· 되돌아보기 노트
※ 수강 기간 2개월로, 이후 기간 연장되지 않습니다.
l 샘플 강의
⭕ VOD 시청 방법
• 별도 사이트 간편회원가입 후 영상 스트리밍 (개별 안내)
⭕ 시청 유의사항
• VOD는 온라인 스트리밍(상시 시청)으로 제공
• 영상 다운로드는 불가합니다.
l 수강 안내
※ 과제 제출 안내사항 : 서술식 연습과제 제출
60점 미만 : 과제 취지에 부합하지 않음
70점 : 과제 취지에 부합하게 최소분량으로 작성
80점 : 과제 취지에 부합하게 적정 분량으로 작성
90점 : 과제 취지에 부합하게 상세작성하였으나 창의적 답변 부족
100점 : 과제 취지에 부합하게 창의적 답변 작성
⭕ 결제 → 온라인강의장 회원가입 → 익일부터 VOD시청
① 결제 이후, 신청시 기입하신 메일로 별도의 온라인 강의장 안내 드립니다.
- 평일기준 09~17시 사이 결제건 : 당일 안내
- 평일기준 17시 이후 결제건 : 익일 오전 10시 안내
- 주말/공휴일 결제건 : 영업일 기준 익일 오전 10시 이후 안내
② 별도의 온라인 강의장 회원가입 후, 익일부터 VOD 시청 가능
⭕ 수강 : 별도의 사이트에서 VOD 수강 (바로가기)
l 콘텐츠 환불 정책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할 경우, 결제 금액의 100% 환불됩니다.
• 결제 후, 7일 이내 환불 의사를 밝힌 경우
• 결제 시점 이후 VOD 로그인 기록이 없을 경우
⭕ 환불 신청 방법
• 윌토피아 상담채널을 통해 [회사명, 구매자 성함, 연락처, 환불 받을 과정명]을 보내주세요.
※ 과정 공문은 파일 다운로드 해주세요!
😃 궁금한 점은 문의주세요!
• 02-3477-6216
• topia@willtopia.co.kr
• 윌토피아 내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