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대학교
대학 행정 서비스 혁신 과제
도입배경 및 사전 분석
- 매년 교과부에서 실시하는 고객만족도 지표의 수준 점검
- 고객지향적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고객경험 혁신과제 워크샵 기획
- 대학 행정 서비스의 특성과 관련자 협업 체계를 점검
- 내부고객간 만족도 현황, 개선 요소 발견, 협업 시
디지털 전환 방안 등 논의
- 워크샵을 통한 전 직원의 공감대 형성
솔루션
뉴노멀 시대 학생 소비자, 교육 서비스라는 패러다임이
구성원들의 인식 속에 자리잡게 하기 위한 방안
▶ 현재 나의 고객은 누구인가?
▶ 나의 고객의 경험 영향 요소는 무엇인가?
▶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필요한 조치는 무엇인가?
▶ 어떠한 제약이 있는가?
▶ 그 제약을 뛰어넘기 위한 방안은 무엇인가?에 대하여
조직내 워크샵을 개최 / 고객경험 혁신과제 단계별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