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쳇바퀴 대신 책바퀴 (52)사람은 어떻게 생각하고 배우고 기억하는가?
우리회사 차별화를 위한 미니특강
지은이: 윌토피아 / 2010
세일즈 조직의 핵심 역량은?
CS패러다임의 변화 왜 정서관리가 필수인가!
이제 직원의 가정도 돌아보자
외 11개 미니특강
통화품질 전문가 [독서통신 교육과정]
지은이: 지윤정(윌토피아 대표), 박현정(윌토피아 부원장), 이은정(윌토피아 본부장)
출판사 : 애니에듀 / 2010
현장 전문가에게 배우는 텔레마케팅 실전 노하우!
고객 가치를 키우는 세일즈 에센스
[독서통신 교육과정]
지은이: 지윤정(윌토피아 대표), 박현정(윌토피아 부원장), 이은정(윌토피아 본부장)
출판사 : 애니에듀 / 2010
전문 컨설턴트에게 배우는
현장중심의 파워 세일즈 노하우!
컨택센터 리더의 9 to 6
지은이: W-CLC 3th
(윌토피아 커리어 리더스 클럽)
출판사 : 윌토피아 / 2010
세일즈 조직의 핵심 역량은?
CS패러다임의 변화 왜 정서관리가 필수인가!
이제 직원의 가정도 돌아보자
외 11개 미니특강
텔레마케터의 꿈을 이루는 사다리
지은이: 지윤정(윌토피아 대표), 황병수(윌토피아 자문위원)
출판사 : 도서출판 연 / 2010
개인 별, 팀 별 성과관리 모델 및 TMR 조직의 성과향상 모델 제시 최적
스마트한 고객 서비스
지은이: 박현정(윌토피아 부원장)
출판사 : 팜파스 / 2011
천차만별 고객 스타일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법!
현장 전문가가 제시하는 우리 시대 진정한 서비스 해법 공개
10년차 선배가 5년차 후배에게
지은이: 지윤정(윌토피아 대표)
출판사 : 타임비즈 / 2010
10년차라면 누구나 겪어낸 5년차 이야기
아끼는 후배에게 전해주는 인간관계 기술과
커뮤니케이션 요령, 성숙한 감정컨트롤과
똑똑한 자기관리 노하우
나의 가치를 드높이는 퍼스널 브랜딩
지은이: W-CLC 4th
(윌토피아 커리어 리더스 클럽)
출판사 : 윌토피아 / 2011
'퍼스널 브랜드' 란? / 나를 알아가는 '애니어그램'
나의 브랜드 '가치 분석' 등.
나의 가치를 드높이는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방법과 에세이 모음집
견디면 이긴다
지은이: 지윤정(윌토피아 대표)
출판사 : 퍼플카우 / 2012
처세에 속고 성과에 우는 2천만 회사원들의 바이블.
진짜 인재는 결국 위기를 잘 견디는 사람!
사원, 리더, 경영자 모두 공감하는
바로 우리 회사 이야기!
SQ(사회지능)을 높이는 영화 테라피
지은이: W-CLC 5th
(윌토피아 커리어 리더스 클럽)
출판사 : 윌토피아 / 2012
현재 내가 겪고 있는 직장 내 어려움이나 갈등의 해답을 영화속에서 찾아보는 에세이 모음집.
지식나무 뿌리 시즌1
지은이: 지식나무키우기 스터디 그룹 1기
출판사 : 윌토피아 / 2012
강사스터디 그룹 1기 회원들이 2개월 동안 스터디하고 지식나무 포럼에서 발표한 내용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하였다.
지식나무 뿌리 시즌2
지은이: 지식나무키우기 스터디 그룹 2기
출판사 : 윌토피아 / 2013
강사스터디 그룹 2기 회원들이 2개월 동안 스터디하고 지식나무 포럼에서 발표한 내용을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하였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지은이: W-CLC 6th
(윌토피아 커리어 리더스 클럽)
출판사 : 윌토피아 / 2013
애니어그램에서 '컬러리더십'까지 다양한 성격유형진단검사를 통해 나를 알아 보는 에세이 모음집
본다 Q - 직장인백서
지은이: W-CLC 7th
(윌토피아 커리어 리더스 클럽)
출판사 : 윌토피아 / 2014
엄선된 베스트 다큐멘터리를 통해 인생을 통찰해보는 직장인들의 에세이 모음집
리더십 & 트렌드
상호/대표자명 : (주)윌토피아 / 지윤정 ㅣ 사업자등록번호 : 215-87-31708 ㅣ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43번길 10-6, 3층 3182호 고객센터 : 02-3477-6216 / 010-3830-6216 ㅣ FAX : 02-6919-9098 ㅣ E-mail : topia@willtopia.co.kr Hosting by ALLONECARE ㅣ Copyright ⓒ 2011 WILLTOPIA All rights reserved. |
(주) 윌토피아
상호/대표자명 : (주)윌토피아 / 지윤정
사업자등록번호 : 215-87-31708
E-mail : topia@willtopia.co.kr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43번길 10-6, 3182호
고객센터 : 02-3477-6216~7 · FAX : 02-6919-9098
Copyright ⓒ 2011 WILLTOPIA All rights reserved.
학습자에게 강의를 할때 특히 요즘처럼 줌수업이 늘어나면서 수업을 어떻게 설계해야 하고
수업자료를 어떻게 구성해야할지에 대해 많은 아이디어를 얻었다
1)두개의 소리를 동시에 이해할 수 없다
- 보고 있으면 듣지 못하고 읽고 있으면 듣지 못한다
화면에 글씨 많으면 강사 얘기 안 듣는다- 텍스트보다 이미지, 자료 나중에 , 텍스트는 키워드만,슬라이드 먼저 보여주면 보고 나서 미리 지레짐작, 슬라이드 글ㅆ 먼저 보여주지 마라
말할때는 화면 공유 중단 , 깊은 필기와 얕은 필기
2)시각과 청각 결합
시각은 청각을 유도한다- 빨간색 글씨로 파랑이라고 적으면 헷갈려한다
삽화를 통해 이야기 하고자 하는 것을 구체화해야, 시각이미지가 말을 보완하도록
3)일관성을 유지하면서 예측을 깬다
정해진 위치, 정해진 순서를 깨야 흥미생김, 기존 지식과 묶어야 이해를 빨리 함
4)맥락 의존적 학습
전체 맥락속에서 ,왜 전후배경, 어디에 활용할지, 무엇이 방해할지등
알화적 기억9경험 스토리) vs 의미적 기억( 개념)
훈련과 실전의 맥락을 정교하게 결합 - 실전과 같이, 실전과 유사한 변화무쌍함
감각을 최대한 활용하라
5) 멀티태스커는 없다, 전환만 있을 뿐이다. 두배 에너지 든다
장기적이고 복잡한 일은 동시에 하지 말고 잘게 쪼개서 집중할 것 하나에 집중하라
한번에 하나씩만 전달한다
6)청크를 만들고 인터리빙한다
덩어리 덩어리, 순서 정리,
덩어리가 완전히 익숙해지고 난 다음에 난이도를 높여서 인터리빙을 통해 예측불가를 연습한다
기본 스크립트를 숙지하고 난 다음에 거절 극복 / 기본 강의를 욘습하고 난 다음에 교실 돌발
예측가능한 루틴이 익숙해지고 난 다음에 일단 뛰어들어 한번 해보는 것
모의실행을 선택하고 성장을 추적한다
의도적 연습(장기간 반복 같은 내용 연습) vs 인터리빙 ( 전이를 통한 융통성 확장성을 연습)
하나의 청크가 만들어지고 나면 깨기도 어렵다,
7) 오답노트
오류를 통한 학습- 호기심이 만들어짐, > 인식(내가 모르고 잇구나), > 범주화(주로 패턴이 여기서 실수하는구나) >정정( 수정을 위한 노력), >누적( 고도의 전문지식을 누적해감)
오류 문화를 조성하고 오해를 통해 학습을 촉진하고, 오류 패턴을 찾고 스스로 대안을 만든다
중간전검- 질문하게 하기, 맞추게 하기, 쌍방 참여 수업으로
오류에 대한 효과적인 피드백 - 어디로 가는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와 수준을 명확한 것으로 만들어 상기시킴, 그들이 심성모형이 더 적극적으로 활성화되고 의미있는 에측을 하도록) > 어떻게 가는가?( 개인적 성과와 목표 사이의 불일치를 분명하게 알려줘야 한다, 뭉뚱그려 말하지 말고, 비교하지 말고 ) , > 다음에 어디로 가야하는가? ( 어떤 조치를 ㅇ취해야 하는지 개인에 맞게 제시 , 신입은 디테일하게, 전문서오가 자율성을 보여주는 팀원에게는 신뢰하고 인정,
리더 스스로 오류를 인정하고 스스로를 성찰하면 모두들 서로 오류를 인정하는 문화형성
8) 리뷰> 인식> 회상
암호화(뇌로 들어가야) > 저장(뇌에 박혀잇어야) >회수(다시 나와야)
미팅이 끝나면 회상을 이끌어내라
*리뷰- 기억을 활성화시키는 외부요인 - 질문, 퀴즈 등
*인식- 기억에 접근하기 위해 스스로 생각하고 내면의 지휘자가 일을 시작한다, 내외부요인
정답을 예제에 숨겨 제공하기
통합 , 정답일지 모를 3개의 예제를 보여준다 - 독일의 수도는? 뮌헨, 함부르크, 베를릴
*회상- 특정 기억을 떨올리기 위해 모든 연서으 가옥 강력하게 결합
사람들이 기억을 불러오도록 도와주기 - 힌트를 주기 (자유회상, 단서회상), 다른 비슷한 것 제시
9) 개념 기대 전략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마라, 3개를 골고루
강사로서 멋진 첫인상, 집중할 수 잇는 한가지 목표 반복 언급, 워밍업을 끌어내라 ( 바로 공부몰입되지 않으므로) , 블라인드 평가( 빈칸 채우기, 일부를 비밀에 부치기)
*개념점화- 써클, 트라이앵글, 저절로 답이 떠오르도록 유사개념을 보여주기 , 사실을 활성화시키기
*기대점화- 자기실현적 예언, 뉴스의 헤드라인은 기대점화- 법원이 방화 판결을 뒤집다>방화법이 풀려났다 기대치를 활성화시키기
*전략점화- 미래 해결책을 구체적인 절차나 접근방식을 활성화
10)반복반복 (스마트폰 사진)
망각곡선을 막아라 , 성과와 성장 수준을 기록한다
Customer eXpert (고객전문가)가 Customer eXperience (고객경험)분야의 업무를
보다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공부하고 공유하는 구독형 지식큐레이션 서비스
www.cxon.co.kr
www.willtopia.co.kr